1. 기본정보
루하여우청첨수 楼下女友请签收 (계약합시다, 여사친)
HYK미디어
OTT : 티빙, 웨이브
36부작
출연진 : 왕관일(예페이모 역), 쉬하오(원샤오놘 역), 왕쩌쉬안, 투빙
2. 줄거리
안닝컬쳐의 대표인 예페이모는 해외에서 크게 성공한 한후이의 귀국소식을 듣게 됩니다. 사실 예페이모는 과거 톱스타 였던 한후이의 남자친구였으며, 할리우드에서 성공하고 싶은 욕심에 페이모를 버리고 떠났습니다. 한후이에게 버림 받은 페이모는 그 후로 여자를 멀리하고 오로지 자신의 어머니가 회장으로 있는 안닝컬쳐를 키우는데 주력합니다. 한편 한후이의 귀국 소식은 페이모 뿐만 아니라 그의 어머니인 청안야는 한후이와 닮은 원샤오놘을 마주치게 됩니다. 청안야는 아들을 다시 원상태로 돌려놓고 싶은 마음에 샤오놘에게 계약을 맺게 되고 페이모의 집에 들어가 가깝게 지내게 됩니다.
샤오놘은 과거에 교제를 하던 전 남자친구 장펑이 있습니다. 샤오난과 오랜 연인이었지만 장펑은 안닝과 라이벌 관계인 야오화 대표의 여동생과 약혼을 약속했습니다. 장펑은 자신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샤오놘이며 그녀를 더 빠른 방법으로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이런 결정을 했다는 망언을 합니다. 샤오놘은 페이모가 아파서 쓰러졌을 때 정성을 다해 그를 간호해주었고, 페이모는 장펑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은 샤오놘을 진심으로 도와주게 됩니다. 그렇게 둘은 서로에 대한 좋은 감정을 쌓아갑니다.
처음에는 청안야와 샤오놘과의 계약으로 엮인 사이였다면, 시간이 흘러 샤오놘은 안닝컬쳐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누릴 수 있는 연예인과 소속사 대표의 관계로 발전하게 됩니다. 다양한 작품을 하며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가는 샤오놘에게 큰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바로 자신과 너무나도 비슷하게 생긴 페이모의 전 여자 친구이자 톱스타 한후이와의 동반 출연입니다. 페이모가 반대를 하기에 출연을 망설이고 있었지만 결국 샤오놘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응원하기로 마음먹은 페이모는 샤오놘의 영화 출연에 동의하게 됩니다.
3. 결말 & 후기
예페이모는 전 연인인 한후이와의 이별로 인해 다시는 여자랑 만나지 않을 것만 같았습니다. 하지만 어머니 청안야에 의해 운명처럼 만나게 된 단역배우 원샤오놘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예페이모와 원샤오난은 각자가 가진 아픔을 보듬어주고 어루만져 주면서 사랑을 키워나갔습니다.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항상 고배를 마셨던 원샤오난은 페이모의 뛰어난 외조로 결국 배우로서 성공가도를 달리게 됩니다. 우연한 기회로 둘 사이에 스캔들이 터졌고, 이들은 열애 사실이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집안에 인사도 드리고 이대로 결혼을 하는 듯했지만 샤오놘은 해외에서 러브콜이 왔습니다. 중요한 기회를 놓칠 수 없었던 샤오놘은 출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샤오놘은 남아서 페이모와 함께 하기로 결정했고 둘은 결혼을 하며 해피엔딩을 맞이합니다.
가볍게 볼 수 있는 전형적인 중국 로맨스 드라마 작품입니다. 예쁘고 능력 있지만 기회를 잡지 못해 무명으로 지내는 여자 주인공과 사회에서 인정받는 부와 명예를 가진 남자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극의 풍성한 이야기를 위해 많은 걸림돌들이 존재하고 단역배우에 불과했던 주인공이 성공한다는 이야기도 다소 뻔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인공들의 비주얼 합이 굉장히 좋은 편이고 등장인물들 또한 뛰어난 비주얼 덕분에 눈이 행복해지는 드라마입니다. 조금 재밌었던 설정으로는 회사 대표인 예페이모의 어머니인 회장 청안야가 샤오놘을 페이모에게 붙여놨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아들이 전 여자 친구에게 실연을 당하고 그 상처 때문에 여자를 돌보듯이 하자 극약처방으로 붙여놓게 된 것입니다. 보통의 주인공 어머니는 사랑의 걸림돌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오랜만에 신선한 설정을 보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총 36부작으로 중국 드라마에서는 무난한 길이이지만 한국 드라마에 비교했을 때는 살짝 회차가 긴 감도 있습니다. 하지만 1편이 30분 정도의 길이이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티빙에서 전 회차를 관람했습니다. 한 번 보기 시작하면 밤새도록 볼 수 있으니 늦은 밤에 보기 시작하는 것은 말리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