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겸 영화배우인 최정윤과 이랜드 그룹 부회장의 장남인 윤태준의 파경 보도가 전해졌습니다. 이는 결혼 10년 만의 소식입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11년에 백년가약을 맺었던 사이로 2016년인 5년 후에는 첫 딸은 낳기도 했습니다. 최정윤 부부의 이야기를 본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최정윤 나이, 드라마, 가족, 키
최정윤은 1977년 5월 9일 생으로 탤런트 겸 영화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여배우입니다. 프로필상 키는 162cm에 체중은 46kg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고향은 서울시, 혈액형은 A라고 합니다. 가족관계로는 1남 1녀 중 둘째이며,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를 취득한 바 있습니다.
데뷔작은 1996년 SBS 드라마인 '아름다운 그녀'로 그 후에도 라디오스타, 분신사바, 감쪽같은 그녀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해왔습니다. MBC 예능인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근황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4월에 최정윤은 JTBC 예능프로그램인 '가장 보통의 가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최정윤은 윤태준과의 사이에서 낳은 딸을 홀로 돌보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른바 '독박 육아'라고 칭하며 윤태준이 오전 7시 ~ 오후 11시 동안 집을 비우는 사이 모든 육아를 도맡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육아 전문가 오은영 박사는 최정윤 배우를 보며 최선을 다하는 엄마라고 말했습니다. 최정윤은 딸이 잠든 후에야 개인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출산과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을 걱정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2. 최정윤 남편 윤태준 학력, 아이돌 출신, 이랜드, 구속
배우 최정윤의 결혼 소식이 전해지며 함께 떠오른 관심으로 그녀의 남편이 누구인가 였습니다. 최정윤은 2011년에 4살 연하인 윤태준과 결혼하였습니다. 남편 윤태준씨는 1981년생으로 박성경 전 이랜드의 부회장 장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98년에 1세대 아이돌로 활약한 이력도 있습니다. 윤태준이 아이돌그룹으로 활약한 그룹명은 '이글파이브'이며, 티.제이.윤(T.J.Yoon)으로 활동했습니다. 이글파이브는 히트곡으로 오징어 외계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약 2년 만에 해체하였고, 장발의 꽃미남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룹 활동 이후 에는 미국에서 학업을 이어갔으며 한국으로 다시 돌아와 프랜차이즈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랜드家의 사람이었지만 그와는 별개로 자신만의 사업을 운영한 것입니다. 미국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던 이력이 바탕이 되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윤태준은 2017년 주가 조작 혐의로 기소되어 대중들에게 큰 충격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40억 가량의 부당 이익을 챙겼다는 혐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징역 1년 6개월, 집행유예는 3년, 벌금은 5억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남편 윤태준 사건에 대해 최정윤은 남편의 행동으로 부정적인 시선도 있겠지만 숨어지낼 수 없어 용기를 내었다고 잡지에서 심경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큰 흥행을 일으킨 대표작품을 꼽기는 어렵지만 꾸준한 활동을 통해 드라마에서 감초 역할을 맡아 개성 있는 연기를 보여주었던 배우인 만큼 앞으로 보여줄 배역들이 기대됩니다.
3. 최정윤 윤태준 10년 만에 이혼 사유
배우 최정윤과 남편이자 아이돌 원년 멤버 출신이었던 이랜드 2세 윤태준은 결혼 10년만에 이혼이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최정윤의 소속사인 워크하우스컴퍼니에서 밝힌 내용은 현재 두 사람의 이혼 절차가 진행 중이며, 개인적인 사생활인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언급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결혼 당시 재벌가 며느리가 된 배우 최정윤씨에 대해서 많은 보도들이 잇따라 발표되었고 현재도 이혼 사실에 대한 보도들이 끊임없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개인사인만큼 밝혀질 수 없는 부분들이기에 잘 마무리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