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선발명단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한국 축구대표팀은 9월 27일 오후 8시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경기를 벌였습니다. 이번 경기는 카메룬과의 A매치 친성경기입니다. 대한민국과 카메룬의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의 선발명단은 김승규(1), 김진수(3), 김민재(4), 황인범(6), 손흥민(7), 이재성(10), 황희찬(11), 손준호(13), 권경원(20), 김문환(23), 정우영(25)입니다.
서브 명단으로는 김태환, 정우영(5), 백승호, 조영욱, 송범근, 조유민, 황의조, 나상호, 양현준, 김영권, 김동준, 권창훈, 윤종규, 이강인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의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은 28위이고, 카메룬은 38위입니다. 상대 전적을 살펴보면 한국이 2승 2무로 앞서고 있습니다.
벤투 감독은 지난 9월 23일에 한국에서 열렸던 코스타리카전과 비교했을 때 5명의 선수가 달라진 라인업을 보였습니다. 특히 주목해야 하는 곳은 공격라인과 중원라인이었습니다. 공격과 중원라인에서 3명이 바뀌었습니다.
2. 카메론전 전반 35분 손흥민 선제골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한 한국-카메론 축구 친선경기에서 첫 선제골은 대한민국이 터트렸습니다. 이번 국가대표 축구 평가전에서는 손흥민의 선제골이었는데요. 전반 35분에 김진수가 올린 크로스가 굴절되었고 카메룬의 골키퍼는 이를 쳐냈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은 세컨볼을 노렸고 이는 헤더골로 연결시켜 골망을 흔들게 되었습니다.
기분 좋게 1-0의 스코어를 기록하며 앞서갔는데요. 상암에 모인 붉은 악마는 파도타기 응원을 통해 선취골을 축하했습니다. 이후 손흥민은 간결한 패스를 보여주며 상대를 압박했고, 황희찬과의 연계 플레이를 통해 국가대표로서의 위엄을 보여주었습니다.
3.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중계방송
이번 A매치 경기를 중계하는 곳은 TV조선과 쿠팡 플레이였습니다. 최전방 라인에는 손흥민이 나섰으며, 2선으로 황희찬과 정우영, 그리고 이재성이 배치되었습니다. 그 뒤에는 황인범과 손준호가 포진해있었습니다. 지난번에 보여주었던 경기와 비교했을 때 정우영, 손준호, 이재성이 들어온 대신 권창훈, 황의조 정우영이 빠진 명단이었습니다.
한편 이성욱(배우)이 영화 [선데이리그]의 배우들과 함께 한국 축구팀의 카메룬전에 참석했습니다. 영화 선데이리그는 인생 막장을 달리는 축구 코치와 열정만은 유명 축구선수단 몹지 않은 축구단의 성장과 멋진 도전을 담아낸 코미디 영화입니다. 가정이 있어하고 싶었던 것을 포기하고 살아왔던 40대의 '아저씨'들의 이야기로 재밌게 보신 분들이 많은 영화이기도 합니다.
이들 배우들은 월드컵경기장 내에 위치한 풋볼 팬타지운에서 사인회를 마친 후 경기를 관람할 것이라 밝혔는데요. 이성욱은 그동안 영화 홍보뿐만 아니라 한국 대표팀을 응원하는 모습을 항상 보여왔기에 더욱 기대가 컸을 거라 생각됩니다.
댓글